오늘의 맛집

트래블러루앙프라방의 1박2일 서산, 태안 여행 【행복한 여행의 시작, 태안】 익숙한 그곳의 새로운 아름다움에 반하다 中 보리밥정식 【향수가든】

ESSAYTRAVEL 2014. 10. 12. 11:30
트래블러루앙프라방의 1박2일 서산, 태안 여행 【행복한 여행의 시작, 태안】 익숙한 그곳의 새로운 아름다움에 반하다 中 보리밥정식 【향수가든】

Haemi-myeon, Seosan-si, Chungcheongnam-do, Korea. Set Menu with Barley Rice,
【hyangsu garden】

#여행 #맛집 #사진 #서산시 #해미면 #보리밥정식 #향수가든 #트래블러루앙프라방

2014. 10. 04.

서산 특산물은 6쪽마늘이 있고 서태안의 유명음식인 게국지, 간장게장, 어리굴젖이 유명합니다.

태안은 박속낙지를 빼놓을 수 없죠. 하지만 지역민이 아닌 전국적으로 유명한 특이할 음식점이 많지는 않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고교시절까지 서산에서 보낸 제가 부모님과 종종 식사하는 보리밥정식집 향수가든을 소개하게 됐죠.

메뉴는 딱 2가지 오리주물럭과 보리밥정식이예요.

큰 쟁반 한가득 나오는 싱싱한 쌈채소, 고소한 비지찌개, 집에서 담은 된장으로 만든 된장찌개, 쌈된장과 아삭한 열무김치, 비빔장이 나옵니다.

100%로 보리밥은 아니고 30~40%는 잡곡이 들어간 것 같아요.

비빔밥에 넣는 야채를 일단 나눠 그릇에 담고 비빔장을 넣어 비벼서 쌈채소에 얹고 쌈된장을 넣어 먹으면 온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워낙 야채를 많이 주기 때문에 밥이 적은 듯 하지만 더 달라고 하면 됩니다.

해미읍성, 개심사 등을 여행하면서 식사하면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서산에서 출발해 해미읍성에 더 가깝고 수덕사 방향에서 해미를 여행하고 서산이나 태안으로 이동하는 중간에 있어 관광차에서 단체가 내려 식사하는 경우도 본적 있지만 보통 줄서거나 오래 기다리는 분위기의 집은 아닙니다.

깔끔하고 깨끗하고 음식이 짜지 않고 먹고 나서도 편안해 추천합니다.

루남이는 이곳에서 식사하는 것을 좋아하고 부모님도 종종 가시는 향수가든이예요.